웹 개발 수업 23일차 자바 Swing으로 일정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 3웹 개발 수업 23일차 자바 Swing으로 일정관리 프로그램 만들기 – 3
오늘 배운 내용 요약 : 스윙의 기능을 배우고 오후에는 주말에 만든 프로젝트를 이어서 만드는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20분 비대면 : 집 오늘 배운 내용 요약 : 스윙의 기능을 배우고 오후에는 주말에 만든 프로젝트를 이어서 만드는 오전 9시 30분 ~ 오후 6시 20분 비대면 : 집
수업내용 수업내용

주말에 하던 프로젝트를 이어서 주말에 하던 프로젝트를 이어서
일정을 입력하면 바 형식으로 한 줄씩 추가되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 부분을 어떻게 할지 어려웠지만 일단 해냈다. 일정을 입력하면 바 형식으로 한 줄씩 추가되는 기능을 추가했다. 이 부분을 어떻게 할지 어려웠지만 일단 해냈다.
오늘도 말로 하면 어려우니까 영상으로 보여드리고 오늘도 말로 하면 어려우니까 영상으로 보여드리고
스케줄 등록은 엔터키를 누르면 등록 가능하며, 한번 등록할 때마다 count=count+8을 해주어 다음 바와 간격을 주었다. 즉, 다음 바의 y 좌표에 count 값을 더하면 아래로 내려간다는 것이다. 문제는 배경을 변경해야 버튼이 화면상에 보이는 이상한 현상이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배경색 하나하나 바꿔줬어. 바의 맥시멈 수는 5개이며 5개를 초과하면 경고문을 발생시킨다. 여기서 끝내면 Alert가 for문만 돌아가기 때문에 break를 걸어야 하고 신규 추가할 스케줄 등록을 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한다. 그래서 count 값에 -48을 붙여줬어. 이렇게 되면 영상 화면처럼 신규 등록을 해도 문제없이 등록이 가능하다. 문제해결 2 스케줄 등록은 엔터키를 누르면 등록 가능하며, 한 번 등록할 때마다 count=count+8을 해주어 다음 바와 간격을 주었다. 즉, 다음 바의 y 좌표에 count 값을 더하면 아래로 내려간다는 것이다. 문제는 배경을 변경해야 버튼이 화면상에 보이는 이상한 현상이 있다는 것이다. 그래서 배경색 하나하나 바꿔줬어. 바의 맥시멈 수는 5개이며 5개를 초과하면 경고문을 발생시킨다. 여기서 끝내면 Alert가 for문만 돌아가기 때문에 break를 걸어야 하고 신규 추가할 스케줄 등록을 할 수 없는 문제가 발생한다. 그래서 count 값에 -48을 붙여줬어. 이렇게 되면 영상 화면처럼 신규 등록을 해도 문제없이 등록이 가능하다. 문제해결 2
바가 생겼지만 다음 달에도 그대로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연월까지 맞춰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형태 변환을 하면서 달까지 맞을 때만 바가 가능하도록 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같은 문제에 직면했다. 즉, 이 바는 달마다 생긴 것이 아니라 단지 화면상에 생긴 것임을 알 수 있다. 달과는 상관없다는 말씀. 바가 생겼지만 다음 달에도 그대로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연월까지 맞춰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형태 변환을 하면서 달까지 맞을 때만 바가 가능하도록 했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같은 문제에 직면했다. 즉, 이 바는 달마다 생긴 것이 아니라 단지 화면상에 생긴 것임을 알 수 있다. 달과는 상관없다는 말씀.
내 머릿속에서 찾은 것은 remove All인데 이렇게 하면 지난달 일정도 모두 삭제된다. DB가 없어서 어쩔 수 없는 건지··· 내 머릿속에서 찾은 것은 remove All인데 이렇게 하면 지난달 일정도 모두 삭제된다. DB가 없어서 어쩔 수 없는 건지···
일단 전달, 다음 달 버튼에 기능을 넣어줬다. 일단 전달, 다음 달 버튼에 기능을 넣어줬다.
오늘 소감 오늘 소감


![[PPT템플릿] 유아, 아동, 어린이 주제 발표에 어울리는 파워포인트 템플릿(보라색, 하늘색) [PPT템플릿] 유아, 아동, 어린이 주제 발표에 어울리는 파워포인트 템플릿(보라색, 하늘색)](https://mblogthumb-phinf.pstatic.net/MjAxOTAyMTlfNzgg/MDAxNTUwNTQ3NTExNDcw.lOsb3LbZnYR7B-GXO_KMCc1CTMq-T8_Q1PcAovlLPPwg.DYAmd1cTpcsFoK-RPxugK-g-RlO1vSGAe6Qa-uwUtdUg.JPEG.hyuneee_d/(%EC%8D%B8%EB%84%A4%EC%9D%BC)%EC%B7%A8%EB%AF%B8_PPT_%ED%85%9C%ED%94%8C%EB%A6%BF_%EC%95%84%EB%8F%99,_%EC%96%B4%EB%A6%B0%EC%9D%B4,_%EC%9C%A0%EC%95%84_%EC%A3%BC%EC%A0%9C_%EB%B0%9C%ED%91%9C%EC%97%90_%EC%9E%98_%EC%96%B4%EC%9A%B8%EB%A6%AC%EB%8A%94_%EB%B3%B4%EB%9D%BC%EC%83%89,_%ED%95%98%EB%8A%98%EC%83%89_%ED%85%9C%ED%94%8C%EB%A6%BF.jpg?type=w800)
